2023.06.01 (목)
- 흐림동두천 18.5℃
- 흐림강릉 20.8℃
- 흐림서울 20.2℃
- 흐림대전 18.1℃
- 구름많음대구 14.4℃
- 구름많음울산 13.1℃
- 구름조금광주 18.0℃
- 구름많음부산 16.6℃
- 구름많음고창 17.0℃
- 구름많음제주 20.5℃
- 흐림강화 16.6℃
- 흐림보은 15.0℃
- 구름많음금산 15.4℃
- 흐림강진군 18.8℃
- 흐림경주시 11.6℃
- 구름조금거제 15.5℃
기상청 제공
- 1직장여성이여, 다이어트 포기하지 마라
- 23분기 월평균 알바소득 ‘67만 8465원’… 평균시급 ‘7,060원’
- 3가우넷, 디붐 블루투스스피커 ‘오라벌브’ 스마트 LED조명스피커 출시
- 4신중부시장 상인연합회 김정안 회장이 이끄는 중부시장, 역사와 아이디어의 환상적 만남이 있는 곳
- 5터너, 세계적 애니메이션 채널 ‘부메랑’ 14일 한국에 개국
- 6한복진흥센터,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패션의 고장 프랑스에서 한복 패션쇼 개최
- 7상상후, ‘프로듀사’에 이어 ‘그녀는 예뻤다’에도 인테리어 소품 지원
- 8극단 벼랑끝날다, 12월 2일 음악극 ‘카르멘’ 막올려
- 9KUFFA, 14일 오산종합운동장에서 ‘2015 KUFFA 협회장배 플래그풋볼 대회’ 개최
- 10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자유·평화·번영 ‘인태 전략’ 공개…“한국 외교 새 시대”
(뉴스타임24) 외교부가 정부의 '자유,평화,번영의 인도-태평양 전략(이하 인태 전략)'으로 소지역별 맞춤형 지역 협력을 추진하고 9개 중점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도출하기로 했다.
외교부는 지난 28일 정부의 인태 전략에 대한 국내외 지지를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구체적인 전략 이행 추진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외교부와 대통령실,기획재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국방부 등 정부 기관, 주한 외교단, 학계 인사 등을 포함해 120여 명이 참석했다.
박진 외교부 장관은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나라가 21세기 인도-태평양의 시대를 맞아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구상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로 포괄적인 외교 전략을 발표하게 됐다'며 '지역 및 글로벌 사안에 대한 능동적 한국 외교의 새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태 전략은 보편적 가치의 수호와 증진을 대외 전략의 핵심 요소로 명시한 최초 사례다. 한반도,동북아를 넘어 한국의 외교적 지평을 인태 지역과 그 너머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박 장관
신한카드, 해외 이용 특화 카드 및 서비스 출시
(뉴스타임24) 신한카드가 해외 이용 특화 카드 '신한카드 Globus'(이하 신한카드 글로버스)를 새로 출시하고, 신한플레이의 해외여행 원스톱 서비스 페이지 '글로벌플러스'를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해외여행 시장이 팬데믹 이전 시점으로 회복하고 있고, 글로벌 직구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올해부터의 해외 이용금액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해외 이용 특화 카드와 해외여행 서비스를 동시에 내놓은 것이다.
먼저, 신한카드 글로버스는 해외에서 카드 결제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면제되는 신용카드라는 점이 특징이다. 별도의 충전이나 계좌 개설, 환전이 필요하지 않음에도 국제 브랜드 수수료 1%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 0.18%가 면제돼 총 1.18%의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 한도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7%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해외 이용 시, 이용금액의 총 2.9% 혜택을 적립 한도와 복잡한 절차 없이 신용카드 결제 한 번으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 경우, 인천공항 라운지의 연 2회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인천공항 무료 발레파킹도 월 3회 무료
환경실천연합회, 농촌 대기를 지키는 ‘누비고 서포터즈’ 모집
(뉴스타임24)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 이하 환실련)가 농촌 지역 대기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실천할 '누비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누비고 서포터즈'는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다양한 대기 환경 문제에 대처하고, 미세먼지 원인을 분석해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하는 청년 서포터즈 활동이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2023년 7월부터 11월까지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영농 지역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농업 부문에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소규모 배출원 파악 및 관리 방안을 도출해 전국 20개 마을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목표로 마을 주민과 함께 영농폐기물 수거, 마을 공공부지 나무 심기, 친환경 소재 타이벡(진드기,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특수원단)을 활용한 가방 만들기 등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도 진행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정기모임을 통해 환경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 및 홍보하고, 농촌 지역 미세먼지 모니터링 활동과 함께 '누비고 관리 마을'을 선정하게 된다.
환경부와 함께하는 '누비고 서포터즈'는 6월 21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