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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글로벌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 ‘2023 기업 교육 트렌드 보고서’ 발표

 

(뉴스타임24) 글로벌 온라인 학습 및 교육의 선두 주자 유데미(Udemy)가 '2023 기업 교육 트렌드 보고서(2023 Workplace Learning Trends Report)'를 발표했다.

유데미는 이 보고서를 통해 '유데미 비즈니스(Udemy Business)'의 학습자 사이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비즈니스, 테크 및 개인 스킬뿐만 아니라 학습 문화를 구축하려는 조직에 필수적인 세 가지 트렌드를 공개했다.

유데미는 조직이 최고의 인재를 유치 및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기업 교육 트렌드로 △학습에 중점을 둔 기업 문화 선도 △전사적 차원의 꾸준한 스킬 습득을 통한 민첩한 인적 자원 확보 △직원 개개인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각적 접근 방법을 통한 학습 지원을 제시했다.

특히 올해 보고서는 비즈니스, 테크 및 개인 스킬과 같은 학습 영역 전반에 걸쳐 직원들이 실제 수강하는 스킬 분야가 무엇인지 분석했다. 유데미가 전 세계 수천명의 유데미 비즈니스 수강자를 대상으로 2021년 7월부터 2022년 7월까지 모든 강의 주제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실제로 전년 대비 테크 스킬 총학습 시간은 49% 증가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 가장 많이 소비되는 스킬은 '클라우드 컴퓨팅 스킬'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서도 아마존 웹 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s)와 관련된 클라우드 컴퓨팅 스킬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 상위 10개 가운데 4개를 차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2161% 증가) △시스템 디자인 인터뷰(System design interview, 1012% 증가) △5G (643% 증가) 등 데이터 분석 및 보안을 위한 스킬 및 솔루션 역시 급상승한 스킬의 상위권을 차지했다.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영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비즈니스 스킬 가운데서는 △고객 경험 관리 (449% 증가) △비언어적 의사소통 (268% 증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211% 증가) 등에 대한 소비가 크게 증가했다.

퍼스널 스킬 부분에서 직원들은 글로벌 리더십과 직장 내 회복 탄력성을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자기 인식(825% 증가) △TOEIC(232% 증가) △영어 회화(142% 증가) 등 인기 급상승 퍼스널 스킬 순위로도 확인할 수 있었다.

멜리사 다임러(Melissa Daimler) 유데미 최고 학습 책임자(CLO)는 '비즈니스 리더는 직원에게 필요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수적 역할을 한다. 하지만 진정한 학습 조직이 되기 위해 기업들은 단순히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 이상의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도적 학습 조직은 직원들의 학습 목적과 달성하려는 결과에 대해 명확하게 소통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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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채로운 먹거리와 깨끗한 시설로 고객들을 반기는 인천 남동구 구월시장
정겨운 사람 냄새로 가득한 구월시장은 어느 새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천 남동구의 대표적인 명물이 되었다. 1982년, 골목시장으로 작게 출발했지만 지금은 그 어떤 시장보다 다채로운 품목을 자랑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했다. 20년 전부터 이 시장에 자리를 잡았던 박용준 회장은 구월시장이 긴 역사만큼이나 발전해 가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만큼 시장에 대한 자부심도 대단하다. “현재 140여 개의 점포가 있으며, 어느 시장보다도 취급하는 품목이 많습니다. 상인들의 정성과 다양한 먹거리 때문에 마트로 가던 사람들도 구월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시설 개선의 핵심은 위생과 청결이다 취임한 이후로 구월시장의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박 회장은 깨끗한 시장을 만드는 것을 시장 개선 사업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음식의 수준이 위생 및 청결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 있는 만큼, 먹거리를 주로 다루는 시장 또한 위생과 청결로 평가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것이다. “품목의 다양성이 고객들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게 만든 동력이지만 이보다 더 진일보한 단계로 나아가야 합니다. 분명 환경 정화는 이미지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판매되는 모든 먹거리의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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